인사말

우리나라 미용의 시작은 상투와 쪽머리라고 하지만, 인류가 기록을 남길 수 있기 이전부터 아름다움은 추구 되었습니다.
국가 신 성장 동력 사업의 중심인 뷰티의료산업을 기반으로 지식교류, 신기술 연구, 국내외 뷰티관련 기관과의 정보교류를 통해 기술적 발전과 전문성 확보에 선도적인 역할 수행이 더욱 절실한 때입니다. COVID19로 인한 언택트(Untact) 시대와 미용의 특성과는 거리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급변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우리의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새로운 준비가 필요합니다. 미용 산업은 다양한 아름다움에 가치를 두고 여러 장르를 아우르는 발전을 거듭하며 앞으로 나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흩어져 있는 점들을 이으면 하나의 ‘선’이 됩니다. 교육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화합과 신뢰를 통하여 세계 미용시장을 개척하고, 우수한 지도자를 양성하여 뷰티의료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우리 협회는 대학 교수 및 뷰티관련 우수 산업체 종사자로 구축되었습니다. 이러한 인프로 구축은 뷰티산업 현장에 필요한 트렌드 분석과 이를 통한 양질의 정보와 다양한 컨텐츠 개발에 따른 선진화로 체계적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뷰티 전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우수한 인재와 일자리를 창출하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뷰티인 여러분의 더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뷰티의료산업협회 협회장 이사장 "임 호순"